이글루스 광고 2개



「 라스트 레시피 」 니노미야 카즈나리 × 아야노 고 × 니시지마 히데토시 내가 이미 본 일본 영화



라스트 레시피 
~기린의 혀의 기억~
일본개봉일 : 2017년 11월 3일




아라시 (嵐) 니노미야 카즈나리 (二宮和也)가 주연을 맡은 영화 『라스트 레시피 ~ 기린의 혀의 기억 - ラストレシピ ~麒麟の舌の記憶~』




2006년 개봉했던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의 작품 ‘이오지마에서 온 편지 - 硫黄島からの手紙’의 연기로 세계에서 주목을 받아, 2015년 개봉 야마다 요지 감독의 ‘어머니와 살면 -母と暮せば’으로 일본 아카데미상 최우수 주연 남우상을 수상. 이제 명실상부한 일본을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가 된 니노미야 카즈나리.

감독은 2008년 개봉된 영화 ‘굿바이 - おくりびと’로 일본 아카데미상 최우수 작품상, 감독상으로 2관왕의 명예를 차지하였으며 제32회 몬트리올 세계 영화제 그랑프리, 또한 일본 영화 사상 처음의 쾌거를 이뤄 제81회 미국아카데비상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한 일본영화계 굴지의 명장 타키타 요지로 감독.

이렇듯 아카데미상 수상 콤비가 이번 작품으로 처음으로 만나 세상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이야기를 선사한다.

주요 출연진에는 니시지마 히데토시, 아야노 고, 미야자키 아오이, 다케노우치 유타카, 니시하타 다이고 (칸사이 쟈니스 주니어) 등 초호화 배우가 집합했다. 그리고 이번 작품의 기획을 담당하는 아키모토 야스시를 비롯하여 제작진도 일본 최고의 팀이 집결했다.


 

영화의 원작은 전설의 TV 프로그램 ‘요리의 철인’의 작가 다나카 케이치. 각본은 ‘영원의 제로’로 일본 아카데미상 우수각본상을 수상했던 하야시 타미오 (영화 - 고양이는 불러도 오지 않는다 각본가). 휘황찬란한 메뉴의 영상화와 출연자의 요리 지도에는 요리계의 대가 핫토리 유키오가 전면 협력했다.

 
이야기는 70년 전에 천황의 요리 담당 야마가타 나오타로 (니시지마 히데토시)가 고안한 환상의 풀코스. 역사 속에 사라진 그 전설의 레시피의 수수께끼를 쫓는 것은 어떤 맛이라도 재현이 가능한 절대미각의 소유자, 즉 ‘기린의 혀’를 가진 천재 요리인 사사키 미츠루 (니노미야 카즈나리). 마지막 한 접시에 숨겨진 장대한 사랑은 무엇인가. 


사사키 미츠루, 야마가타 나오타로, 그리고 야나기사와 켄 (아야노 고)가 흘리는 눈물의 이유는? 현대와 과거가 교차하는 영상이 장관이다.


라스트 레시피 내용


[격동의 시대, 70년의 시간을 잇는 장대한 사랑 이야기]

전쟁으로 잃은 전설의 ‘요리 코스’. 격동의 1930년대, 만주로 건너간 천황의 요리 담당 야마가타 나오타로가 고안한 궁극의 특미 112가지 요리에 달하는 풀 코스 (일본제국식 코스). 역사의 어둠속으로 사라진 레시피의 수수께끼를 쫓아 메뉴의 완벽한 재현에 도전하는 절대미각 ‘기린의 혀’를 가진 요리인 사사키 마코토. 그는 그동안 사랑을 모르고 살아왔었다. 또 다른 ‘기린의 혀’를 가진 남자의 생애를 알기 전까지는....

과거에 세계를 요리로 바꾸려했던 요리사가 스스로 목숨을 걸고 레시피에 숨긴 비밀은? 전설의 메뉴, 마지막 한 접시 (라스트 레시피)가 재현될 때 70년의 세월이 연결되는 ‘장대한 사랑’이 드러난다.
 

등장인물 소개

현대

니노미야 카즈나리

사사키 미즈키 役


 한 번 먹은 맛을 완벽하게 재현할 수 있는 절대미각, ‘기린의 혀’ 소유자. 의뢰인이 ‘인생의 마지막에 먹고 싶은 요리’를 재현하고 고액의 보수를 얻는 통칭 → 마지막 요리사. 유년기에 부모를 잃고, 이후에 시설에서 자라며 자신의 재능만을 믿으며 살아왔다. 요리사는 감정이 불필요하며, 기술의 연구야 말로 본질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있으며 타인에게는 마음을 열지 않는다.


아야노 고

야나기사와 켄 役


미츠루의 유일무이한 이해자. 대중 음식점에 고용된 사장으로 생계를 이어왔다. 어린 나이에 부모에게 버리받은 과거를 가졌으며 미츠루와 함께 시설에서 형제나 다름없이 자란 켄. 미츠루가 지닌 재능의 최초 발견자. 입은 거칠지만 천성은 온순, 정에 약한 남자다. 요리에 대한 열정을 잃어버린 미츠루를 걱정하고, 지속적으로 참견한다.



오이다 요시

요 세이메이 役



세계 각국의 VIP가 그의 음식을 먹으러 온다는, 중국 요리계의 대가. 어떤 요리도 재현할 수 있는 미츠루에게 ‘일본제국식 코스’의 복원을 의뢰한다. 요우는 1930년대, 만주에서 야마가타 나오타로의 요리 조수로 메뉴 작성에 협력했지만 사라진 나오타로와 함께 레시피집도 흩어져 없어졌다고 한다.



1930년대

니시지마 히데토시

야마가타 나오타로 役



절대미각 ‘기린의 혀’ 소유자. 전 천황의 요리 담당으로 궁내성에 근무하다가 ‘일본제국코스’ 작성을 위해 만주로 건너간다. 메뉴 개발을 진행하던 중에 일본과 다른 나라의 음식을 융합하고 새로운 레시피를 만드는 것만이 민족 간의 상호 이해에 도움이 된다는 생각에 이른다. 새로이 품게 된 이상에 인생 전부를 바치게 되지만 태평양 전쟁이 시작되기 바로 직전에 레시피집과 함께 사라졌다.


미야자키 아오이

야마가타 치즈 役


나오타로의 아내. 나오타로와 함께 만주로 건너와 공사적으로 남편을 서포트한다. 상냥할 뿐만 아니라 행동력도 겸비하고 있어 레시피집의 작성에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메뉴 만들기에 몰두한 나머지 주위로부터 고립되는 나오타로를 계속 도와준다.


니시하타 다이고

카마타 쇼타로 役


나오타로의 요리조수로 고용된 젊은 요리인. 전쟁의 혼란으로 나오타로가 사라지기 직전에 마지막으로 만났다고 하는 인물. 요리 솜씨는 수습생 실력이었으나 나오타로를 스승으로 삼아 배우는 동안에 그의 요리와 이상에 감명을 받아 수행에 몰두한다. 현대와 과거를 잇는 어떤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된다.



다케노우치 유타카

미야케 타이조 役



만주국 하얼빈 관동군 사령부에 소속의 일본제국 육군 대령 (훗날 소장). 나오타로를 만주로 초빙하고, 청조의 궁중 요리로서 세계에 이름을 떨치는 ‘만한코스’를 뛰어넘는 풀코스 요리, ‘일본제국식 코스’의 식단 작성을 명령한다. 그 목적은 일본의 위신을 외국에 보이는 것이며 목적 수행을 위해서는 수단의 잘잘못은 따지지 않는다는 극단적인 국익 위주이며, 결과주의 사상을 지니고 있다.





유툽배너

사이드 위젯 애드센스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23

통계 위젯 (화이트)

16160
1748
525175